페이지상단으로이동
  • 포럼

19대 대선후보에게 제안하는 혁신 생태계 정책 10대 과제 토론회

2017.04.23
11:00

 

 

 

재단법인 여시재, 사단법인 사회혁신공간 데어, 중앙일보 리셋코리아 등 9개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혁신 생태계 정책 컨퍼런스>가 4월 23일(일) 오전 11시에 서울 르호봇 G 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에는 100여 명의 전국 혁신가들과 함께 19대 대통령 선거 각 후보별 캠프에서 혁신생태계 관련 정책 및 공약을 맡고 있는 실무자가 지정토론자로 참석해 함께 토론을 벌인다. 

 

지난 5개월 간 주최측은 현장 혁신가들의 인터뷰, 지역별 워크숍 등의 프로젝트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혁신가들로부터 현재 한국사회 혁신 생태계의 현실을 진단하고, 향후 필요한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토론회는 이를 바탕으로 「한국사회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의 내용을 혁신가 당사자들과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지난 연구 내용을 심화시키고자 하는 디딤돌 컨퍼런스다. 

 

나아가 지난 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지역 현장 활동가와 연구자들이 19대 대선후보 캠프에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10대 정책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신산업 규제 샌드박스’ 도입·사회혁신공익투자기금 신설 등 본 연구를 통해 생산된 주요 10대 정책을 발표하고,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이에 대한 토론과 함께 두 차례에 걸친 정책선호도 투표를 진행하여 혁신정책의 우선순위를 선정함으로써 정책 수용자의 유용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취지다. 참석한 대선후보 캠프의 혁신생태계 정책과제에 대한 정견과 더불어 실천의지를 청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태재미래전략연구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 최신순